본문으로 바로가기

 

 

- 공주편

2019/06/28 - [소소한/꿀팁] - [디즈니 캐릭터 실제모델_공주편] 신기방기 싱크로율 99.9% (에리얼, 쟈스민, 벨 등등)

 

- 악당편

2019/06/30 - [소소한/꿀팁] - [디즈니 캐릭터 실제모델_악당편] 신기방기 싱크로율 99.9% (우슬라, 말레피센트, 후크선장 등등)

 

공주편에 이어 디즈니 주연과 조연 캐릭터들의 실제 모델이다.

이 역시 싱크 99.9%라 상당히 흥미롭다 :)


 

 

1. 이상한나라의 앨리스 > 캐서린 보몽(Kathryn Beaumont)

1951년 발표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실제모델은 캐서린 보몽(Kathryn Beaumont) 으로 그녀의 몸짓을 분석하고 스케치하여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 시켰다고 한다. 생동감 있는 앨리스를 탄생시키기 위해 심지어 연기까지 직접 선보였다고 한다.

 

 

 

 

 

 

2. 피터펜 팅커벨 > 마가렛 캐리(MARGARET KERRY)

피터팬에서 주인공과 함께하는 요정, 팅커벨의 실제모델은 마가렛 캐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실제로 그녀와 팅커벨의 신체적인 특징은 애니메이션에서 표현하기에 적합하여 움직임을 참고해서 만들었다. 말하지못하는 팅커벨에게는 얼굴 표정의 변화가 관건이었는데 마가렛의 표정과 표현력이 풍부하여 다양하게 참고할 수 있었다. 

 

 

 

 

3. 피터팬 > 바비 드리스콜(BOBBY DRISCOLL)

디즈니 작품으로 10세때부터 성공의 절정에 이르렀던 유명한 어린 배우 바비는 피터펜의 성우 및 라이브 액션 모델이었다. 활기차고 영리한 성격의 피터팬과 그의 모습은 닮아있다.

 

 

 

 

 

 

 

4. 알라딘 > 톰 크루즈 (Tom Cruise)

인종은 다르지만 알라딘의 모델로 20대 후반의 나이에 톰 크루즈가 참여했다고 한다. 원래 디자인은 Michael.J.Fox의 모습을 기반으로 했지만 더 상징적인 영웅을 원했기에 할리우드 스타 탐크루즈를 제안했다고 한다.

 

 

 

 

 

 

 

 

5. 알라딘 지니 > 로빈 윌리엄스(Robin Williams)

알라딘에서 나오는 램프 요정 지니는 카리스마 넘치면서 재미있는 인물이었고 그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사람은 로빈 윌리엄스밖에 없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6. 인크레더블 에드나 모드 > 에디스(Edith)

 

 

인크레더블에서 가족들의 옷을 디자인 해주는 에드나 모드의 모델은 일본과 독일의 혼혈인이자 의상 디자이너인 에디스 이다. 그녀는 디자이너이자 의상제작자로 잘 알려져있고 헐리웃의 대표적인 여배우들의 의상과 이름있는 영화들의 의상을 맡아 8번의 오스카 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7. 포카혼타스 > 아이린 베다드(Irene Bedard)

포카혼타스는 아이린 베다드에게 영감을 받아 탄생되었다. 또한 인디언 역할의 여배우로도 활동했다고 한다. 그녀의 버릇과 움직임은 캐릭터에게 영감을 주었다고 한다.

 

 

 

 

 

 

 

 

 

8. 정글북 독수리 > 비틀즈

이 독수리들은 외모만 봐도 딱 생각나는 모델이 비틀즈이다. 애초에 매니저의 요청으로 비틀즈가 이 4마리 독수리들의 목소리를 연기할 계획이었고 디즈니도 동의하여 밴드 멤버들의 모습을 본따 탄생시켰다. 하지만 존레논의 반대로 계획은 무산되었다고 한다. 결국 평범한 남성 4인 중창단으로 꾸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