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의※

스포가 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3를 다 보신분만 봐주세요~

 


 

 

 

 

 

 

기묘한이야기 시즌3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나오는 호퍼의 죽음은 개인적으로 충격적이었다. 괜시리 슬픈게 내가 기묘한이야기를 생각보다 좋아하고있었구나란 생각까지 들었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호퍼가 너무 싱겁게 죽어버렸다.

뒤집힌 세계에서도 살아남은 호퍼가 이렇게 싱겁게 가다니. 호퍼가 살아있진않을까 다시한번 인터넷을 뒤적였다

여러 리뷰글을 보니 나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았고, 몇가지 떡밥들을 건질 수 있었다.

 

 

 

 

- 호퍼가 죽지않은 이유와 떡밥 5가지

 

첫째

마지막 에피소드에 러시아 캄차카 지하벙커에서 군인이 죄수를 감옥에 꺼낼때 "No, not the American." 이라고 하며 두번째 문을 열어 사람을 끌고 데모고르곤에게 데려감.

생각해보자. 미국인이 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있다면, 시즌4에 나올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거나 이전 시즌에 죽은걸로 추정되는 사람중 한명일것이다.

그런데 소련이 전 에피소드마다 호퍼를 "the American"이라고 불렀다.

 

둘째

시즌3가 시작할때 폭발반경에 있는 사람에게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나온다. 파란 줄기의 에너지가 몸을 휘감으며 감전되어 시체로 변한다. 기계가 폭발할때도 똑같이 파란 에너지가 나왔지만 호퍼는 폭발로 인해 어떠한 작용없이 그냥 사라졌다. 

 

셋째

그가 아직 살아있다면, 사다리를 타고 균열이 닫히기전에 뛰어들었을 수 있다. 방은 몇초동안 암흑이었다가 등이 다시 켜지고 호퍼는 사라짐. 전 시즌에서 호퍼는 몇차례 뒤짚힌 공간에 들락날락한적이 있다. 그때, 터널에서 포자를 흡입했었고, 그때 그가 어떠한 능력을 갖게되지않았을지도 의심해볼만하다.

 

넷째

에피소드 마지막편에 나오는 "the American"이 호퍼가 맞다면, 소련이 어떻게 호퍼를 잡았을까? 소련은 첫화에서 뒤집힌 세계를 연구중이었기 때문에 충분히 뒤집힌 세계로 왔다갔다할 가능성이 높다.

 

다섯째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뉴스에 누군가 "Welcome to Hawkins" 표지판을 작대기로 긋고 "Welcome to Hell,"로 써놓은걸 볼 수 있다. 시즌3에서 호퍼가 "See you in hell."라는 대사를 치는건 우연의 일치일까?

 

 

 

시즌3가 나오자마자 이틀만에 정주행할정도로 몰입도가 장난아닌만큼, 시즌4가 더더욱 기대된다 :)

이밖에 의견이나 틀린 내용이 있다면 댓글달아주세요 환영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