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앞에서 PNG와 JPG 차이를 설명드렸습니다.

2019/06/21 - [소소한/꿀팁] - [포토샵 꿀팁_1탄] PNG와 JPG 차이

 

그렇다면 배경 투명화는 JPG랑 PNG 둘다 될까요~?

정답은 PNG만 가능합니다 :)

아래처럼 배경 투명화하는 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경 투명화하는법

 

1) 새창을 열어주세요 (ctrl+N) 사이즈는 임의로 조정했습니다.

 

2) 옵션에서 Color Mode > RGB로 설정, Background Contents > Transparent 설정

 

 

3) 하단처럼 체크판무늬의 박스가 만들어집니다. 체크판무늬는 어도비에서 투명하다는 의미입니다.

 

4) 파일을 불러옵니다.

 

5) 뒤쪽에 있는 하얀 배경을 없애고 검은색 라인만 남기기위해 마법봉툴로 하얀색범위에 놓고 클릭합니다.

클릭한 범위만 점선들이 반짝이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법봉툴은 비슷한 색상을 한꺼번에 인식하고 범위화해주는 툴이며 누끼딸때도 많이 사용하는 툴입니다.

 

 

6) Delete키 눌러서 지워주면 뒤에 체스판 배경이 나타납니다. 지운 부분은 투명해졌다는 뜻입니다.

스마일 얼굴쪽도 같은 방법으로 지워줍니다. 

 

7) 다 되셨다면 스마일 얼굴쪽에 반짝이 점선 Ctrl+D를 눌러 Deselect합니다

 

 

8) File > Save as 혹은 <Ctrl + Shift + S>로 저장단계로 들어갑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Format에서 PNG로 저장해주셔야합니다. 저장할때 팝업창이 뜨는데 크게 상관없으니 엔터키 눌러줍니다.

PNG가 뜨지 않는다면 파일모드가 RGB가 아닐 경우니, Image > Mode에 들어가셔서 RGB mode로 바꿔줍니다.

 

 

 

※ PNG가 뜨지 않을경우, 하단 이미지처럼 파일을 RGB Color로 바꿔주셔야합니다. 

   PNG는 RGB모드에서만 인식이 되는 확장자입니다.

 

 

 

 

10) 완료!!

파일만 봤을때는 투명한지 불투명한지 잘 모르지만 배경위에 올려보면 투명해진 것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